고연정

선교부장

1. 선교부 존재의 목적:
이 땅위에 예수님이 행하시고 말씀하셨던 하늘의 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을 가슴에 품고, 우리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시고, 모든 사람들이 그로 인해 구원 받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목숨 다할때 까지 전하는 선교부가 되어야 함이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 추구하는 선교의 기재:
선교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신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하며, 나를 비워서 내 안에 살아계신 주님이 하시도록 나를 내어드릴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좁은 문, 좁은 길로 가기를 기뻐하고 즐거워 하는 삶이 몸에 배고 훈련이 되어서, 그것이 나의 멍애가 아니라 나의 영생의 십자가임을 마음속에 충만하기를 추구한다.

3. 본인의 작은 목적과 소명:
우리 하나교회 성도님들이 내가 있는 자리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불쌍하고 가난한 영혼들이 살고 있는 저 머나먼 땅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을 서로 나누고 싶은 목적과 이 세상에서 제일 귀한 한 사람의 영혼의 생명을 귀하고 귀하게 여기는 마음가짐을 나의 삶에 최우선으로 두는 소명이 되기를 기도한다.

4. 선교부팀의 소개:
하나교회 선교부는 자발적이고 기쁨으로 동참하는 성도들이며, 아주 작고 미약한 가운데서도 위로와 사랑으로 서로 기도하고 도와주며, 나를 나타내지 않기를 애쓰고 힘쓰기를 바라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만 나타나기를 전파하는 모임이다. 영원을 사모하고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며,  곤하고 힘든 길이지만 손잡고 같이 가는 그 길에 동참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교회 선교부

해외 선교

정해란 선교사

선교사 파송일: 9/21/2008, M2국

최빌, 최로즈 선교사

선교사 파송일: 2/12/2012, V국

권태산, 심청수 선교사

선교사 파송일 3/3/2013 M1국

이상규 목사

드림교회에서 태국, 구 소련지역; 파송일 1/1/2012, 실크로드 선교회 소속

정피터스 선교사

사역지역: 알바니아, 파송일 10/18/2020

해외 선교 소식

글보기
제목2021년 12월 알바니아 선교 소식2021-12-20 13:53
작성자

 

믿기 힘들지만 알바니아에서의 삶이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알바니아는 여러 면에서 우리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기쁨과 시련의 여정을 통해 우리와 함께 해온 여러분들과 우리의 삶을 나누며 알바니아에 대한 우리의 마음을 여러분들과 계속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쁨이 없는 XHoi (조이)


"나는 당신이 지금 떠나길 바란다"라며 힘들어 수척해진, 6명의 자녀를둔 어머니가 Shqip(알바니아어)로 나에게 말했다.  20살의 로마 여성 (Xhoi, 조이라고 발음함)를 만났으며 그녀의 친구인 쌍둥이 어머니를 만난 소중한 기회였다.  

그녀는 아직 미숙하게 태어난 쌍둥이 아들의 이름을 짓지 않았다; 내가 그 이유를 묻자  “내 아들은 살지 못할 거예요.”라고 대답했다. 뿐만아니라 그녀의 쌍둥이 딸 또한 아직 병원에 있었다. "와, 손이 너무 차가워!" 나는 그녀의 두 달 된 아들을 안아주기 위해 그녀의 약해진 손을 꼭 잡으며 말했다. 이불에 싸여진 아기는 너무 마르고 연약하게 느껴졌다. 쌍둥이엄마는  물이 다 떨어지기 전에 빨래를 마무리해야 해서 빨리 나가야한다고 설명했다. 매일 하루 1시간씩만 물이 나오기 때문에 오싹한 겨울 추위에도 화장실에서 몸을 구부려 빨래를 빨리 마쳐야 한다고 했다. 마음이 아파왔다. 그녀의 집 소파위에 작은 아기 자동차에 앉아있는 아기를 먹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6살 언니를 보며 가슴이 아팠다. 가진것은 차가운 수돗물과 분유 한 숟가락.  “모유 수유는 어때요?”  Xhoi에게 물어봤다.

"아니, 난 시간도 우유도 없어요.” “나는 이미 3살 된 아들을 모유 수유 하고 있어요. 더 건강한 아이한테 주는 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어요.” 라고 대답했다.  주님의 눈으로 작고 힘없는 자들을 바라보게 하십니다. 그리고 얼마나 그들을 사랑하시는지도. 쌍둥이를 위해, 마마 조이와 그녀의 로마 커뮤니티가 진정한 기쁨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의료선교 씨앗


우리도 최근에 학생부 종합의학회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다. 기본 봉합 워크숍과 ACLS부터 혈압 채취까지, 이번 학술대회는 학생들을 위한 유익한 연습이 많았다. 학회에서 가장 소중한 부분은 의사란 무언지 어떤 의미 인지를 학생들과 토론하는 것이었다. 다음 세대가 성장하면서 기도로 
계속 지켜나가며 의학을 통해 아버지의 사랑을 나누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배운다. 또한 많은복음 씨앗이 그 컨퍼런스에서 심어졌으면 한다.


 


Life-Giving Blood

"누가 처음 본 사람에게 피를 줄수있을까?"  크라우디아는 믿기 힘든일이지 않냐며 물었다. 그때 그녀의 남편 에노는 "교회"라고 대답했다. 크라우디아와 에노는 이러한 사람들이다.
크라우디아의 남동생과어머니는  4층 콘크리트 발코니에서 떨어져 외상병원으로 긴급 후송됐고 어머닌 돌아가셨다. 또한 화재로 집이 다 타는 시련을 겪었다. 외과의사들은 부러진 골반과 척추 골절을 치료하기 위해 적어도 5명의 사람들에게 헌혈을 해야한다고 했으며 바로 에노 교회에서 6~8명이 자원봉사를 하고 한 시간 거리까지 차를 몰아 헌혈을 했다. 그녀의 남동생은 오늘 안정되었고 완전히 회복 되었다고 한다.  크라우디아는 "만약 이런 사람들이 모인 교회라면 분명 나를 사랑해주는 하나님이 있어야 한다"고 큰 소리로 왜쳤다. 우리는 모두 그 날 아버지가 하신 일에 영광을 돌렸다. 속히 클라루디아가 주님을 알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김치 페스티벌 2021

 
음식이 사람들을 모이게 한다는 거 알고 있지요? 최근에는 김치가 그랬다. 독일, 불가리아, 알바니아, 한국 그리고 미국의 모든 사람들이 모였다. 마케도니아에서 온 3,000 파운드의 신선한 배추와 한국의 고추, 감, 생선 소스 그리고 새우젓과 많은 소금을 재료로 김치를 만들었다. 매년 열리는 김치 축제에 참여하여 한국 문화의 일부를 이곳 친구들과 함께 나누게 된 계기가 되었다.  
알바니아어 뿐만 아니라 우리 한국어도 날로 발전하는것 같다!

 


감사와 기도 요청


업데이트: Tirana  다른 장소로 이사 했습니다 영구적인 장소 (  이상 PTL  아님 )

감사알바니아에 있는 우리의 1새로운 집주인 가족과 좋은관계.


기도 요청:

  • 우리의 미국 의료 면허를 알바니아 정부가 신속히 받아들이고 승인 위해
  • 일관성과 인내로 2인 밀라나디아를 교육시킬수 있도록.
  • 아이들과 우리가 감정적으로정신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지내도록 (이제 //독감폐렴으로 부터 시달린지  달을 넘겼습니다.)
  • 언어  문화 학습 인내
  • 이번 크리스마스에 가족이나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우리 딸들 위해.
  •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해우리는 크리스마스 ----
  • 복음을 친구들과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를 희망합니다
  • 부드럽고 열린 마음을 위해 기도 해주세요
Bicycling through Tirana - rain or shine!



A Hike in Valbona woods